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KRV
앞으로 5주동안 일주일에 한번 온라인 성경공부에 참여합니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 화상통화로 목사님이 강의를 하고 성경공부 하시는 분들은 어디서든 편하게 접속하여 수업을 듣습니다.
저 역시 평소에 좋아하는 목사님의 설교도 듣고 성경공부도 같이할 겸 수요일 저녁시간에 신청을 했습니다. 수업시작하는 시간이 저녁 8시라 집하시간과 겹쳐서 사실상 불가능한 일정이지만 수업을 온라인 화상통화로 진행한다고 하여 용기내어 수업등록을 했습니다. 쉴새업이 걷고 박스를 스캔하고 차에 실어서 터미널까지 가는 내내 귀에 어어폰을 끼고 목사님의 말씀에 경청하며 빌립보서 서신의 깊은 해설을 들으니 참 좋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원격으로 성경공부가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화상회의는 영화에 나오는 기술이었는데 이제 동시에 10명이 자신의 방이나 사무실 그리고 심지어 저처럼 운전중에 강의를 실시간으로 들을수 있다는 것이 새삼 놀랍습니다. (끊김 하나 없이 음성도 잘 들립니다!)
잎으로 5주간 강의를 온라인으로 들으면서 빌립보서를 공부합니다. 매일 반복적인 배송과 무료한 시간을 새롭고 생산적임 시간으로 바꾸는 작은 노력입니다. 하나님도 기뻐하시겠죠? ㅎㅎ

댓글 남기기